교인 서약서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죄를 회개하고 은혜로 구원 받았음을 믿는 사람들로써 나의 나 됨을 포기하고 오직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이제 우리는 주님의 은혜에 힘 입어 기뻐하며 자원하는 마음으로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


1. 주 안에서 형제, 자매 된 우리는 사랑으로 행하겠습니다. 때를 따라 사랑과 관심으로 서로를 섬기며 믿음으로 권면하고 서로의 영적인, 물질적인 필요들을 채우는데 힘 쓰겠습니다.


2. 우리는 함께 건강한 교회를 이루어 가는데 삶의 우선순위를 두겠습니다.


3. 우리는 우리의 가족들이나 교우들이 믿음의 시험 가운데 처했을 때 적극적인 사랑의 섬김과 성경의 교훈을 따르는 권면으로 건강한 믿음과 아름다운 사랑의 열매를 추구하겠습니다.


4. 우리는 서로의 행복에 기뻐할 것입니다. 또한 교우들의 아픔이나 슬픔을 나누며 겸손하게, 기꺼이 서로의 짐을 나눠 지겠습니다.


5. 우리는 침례 받을 때 믿음으로 했던 결단을 기억하겠습니다. 거룩하고 새로운 삶에 대한 약속과 선포를 기억하며 겸손히 성령의 도우심을 구함으로 세상의 모든 부조리와 부정한 일들로부터 구별된 삶을 살 것입니다.


6. 우리는 교회의 복음적 사역들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함께 힘 쓸 것입니다. 우리는 주일예배와 말씀의 양육과 성경적 치리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입니다.


7. 우리는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들의 사역을 응원하고 물심양면으로 후원하며 공동체가 결정하는 방침들에 순종할 것입니다.


8. 우리는 복음의 진보를 위하여 교회 운영, 구제, 복음 전도 및 선교 사역에 소요되는 자원(돈, 시간, 에너지)을 적극적이고 자원하는 마음으로 드리겠습니다.


9. 우리는 만약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교회를 옮겨야만 할 때에 위의 약속들을 계속해서 이행할 수 있는 복음 공동체를 찾아 소속되어질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하심과 성령의 교제하심이 하나님과 서로에게 서약하는 우리와 함께 하실 것을 기도합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