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사역계획
할레루야! 2021년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교우 여러분들의 새로운 한 해를 하나님께서 소망과 기쁨과 평강으로 채우시길 기도합니다. 작년과는 다른 새로운 한 해를 기대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교회의 1년 사역을 계획해 봅니다.
2020년도를 돌아보며 지난 한 해를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하나님 앞에 겸손해지는 한 해’ 라고 하겠습니다. 아마도 오랫동안 인류 역사에 그리고 교회 역사에 충격과 혼돈의 한 해로 기록될 것 같은 시간을 지나왔습니다. 여전히 코비드 19 팬데믹이 언제 종식될 지 분명하게 예측하기는 어려운 이 시점에 지난 한 해 동안 실천하지 못했던 많은 계획들을 뒤로 하고 새로운 한 해를 계획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2021년도의 교회 사역을 계획하며 교회는 하나님 앞에 겸손하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교회가 놓칠 수 없었던 그리고 놓치지 말아야 하는 우리 신앙의 본질은 무엇인가 생각해봐야 하겠습니다. 우리의 삶을 뒤 흔드는 또 다른 팬데믹이나 어떠한 혼란이 야기된다고 해도 변해서는 안 되는, 포기할 수 없는 본질을 다시 한 번 붙드는 그런 과정을 통해 교회는 건강한 신앙을 추구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2021년도를 계획하는 우리에게 은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교회의 필요
예배자로서의 개인적, 공동체적 정체성 회복
성도간의 친밀한 교제
개인과 공동체의 새로운 방향성
2021 사역 목표 - “다시 세우는 한 해”
예배 세우기 – 대면 예배의 회복, 온라인
예배 병행의 체질화
공동체 세우기 – 라이프 그룹 사역 재개 (온라인으로 시작하여 대면 모임으로)
방향성 세우기 – 연중 설교 시리즈 및 성경공부 시리즈
(후회하지 않는 인생, 핑계 대지 않는 인생, 약속을 지키는 인생, 행동하는 인생)
주요 사역 계획
1. 예배의 감격과 기쁨의 회복 (장병철 목사, 신충호 집사)
찬양팀 싱어와 드러머 보강
주일예배 리뷰 사역 (예배를 섬긴 모든 분들 대상, 주일예배 직후)
금요 온라인 기도 예배 (저녁 8시, ZOOM Meeting)
세대통합예배 – 가정의 달 예배 (5월 첫째 주일), 새학기 예배와, 성탄 주일 예배
2. 분기별 QT Partner Fellowship (3인이 한 그룹)
1월 한 달간 (예배 후에 QT 세미나 진행, 1주 선택 참여, 장병철 목사)
최소 일주일에 3일을 정하여 큐티한 내용을 가지고 문자나 전화통화를 통해 교제한다.
분기별로 QT파트너를 교체한다(2월 시작, 4월, 7월, 10월)
3. 교육부 사역 (별도 사역계획서 참조) (데이빗 전도사, 김요한 집사)
4. 맴버케어 사역 (장병철 목사, 한창훈 집사, 미디어 팀)
새가족 환영 패키지 제작
새가족 환영의 밤 (상반기, 하반기)
미디어 (Facebook, Instagram, Google) 를 통한 아웃리치
교회 홈페이지 업데이트 (미디어팀)
주중 심방사역
5. 양육 사역 (장병철 목사)
만나며 사랑하며 봄학기와 가을학기에 각각 온라인으로
온라인 코어 세미나 (수요일 저녁9시, ZOOM Meeting)